1. 목적 및 근거
향군 우대가맹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건전하게 육성 및 활성화하여 향군회원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함(“향군 우수가맹점 선발 계획”, 2013년 1/4분기부터 시행)
2. 현 실태
위 근거에 의거, 2013년 1/4분기부터 시행되어 왔으나, 최근년도 들어, 선발 및 보고실적이 둔화되면서, 우수가맹점이 계속 고정됨에 따라 여타 가맹점으로부터 형평성, 재평가 요구 등 문제 제기
3. 시행 방법(2017년 3/4분기부터 재개)
가. 선정 업소수
1) 가맹점 150개 이상 시·도회(서울, 경기, 경북, 경남) : 각 3개
2) 가맹점 100∼149 시·도회(충남, 전남) : 각 2개
3) 가맹점 99개 이하 시·도회(나머지 7개회) : 각 1개
나. 평가 기준표
평 가 항 목
(양호/보통/저조)
평가배점
비 고
상
중
하
할인혜택 부여율
(30%이상/20%이상/10%이상)
20
15
10
이용 회원의 선호도
업소의 가맹점 홍보정도
7.5
5
가맹점 유지실태
(스티커, 약정서 관리)
향군행사/봉사활동 참여도
향군활동 홍보
업주/종업원 회원가입 실적
향군장학금 기부
획득점수(합산)
※ 필요시 감점 적용 : 가맹점 물의발생 / 회원 항의시(10∼20점)
다. 평가 주기 : 분기 1회
※ 매분기 말월 15일 기준 / 16일 복지부 보고 (재향군인신문 편집 20일)
4. 사후 관리
선발된 우수가맹점은, 개편된 향군 홈페이지 및 재향군인신문에 게재, 홍보하고, 분기별로 업데이트 예정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