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복지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참전유공자 예우에 관하여 건의합니다.
작성자 김호일 등록일 2025-01-19 조회수 74
파일첨부

안녕하십니까?

저의 선친은 6.25전쟁에 참여하여 누구보다도 용감하게 싸우고 적군을 무찔렀다고 듣고 자랐습니다.

제대후에는 군대생활에서 생긴 동상으로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동상이 심해서 군의관이 발을 절단하자는것을

거부하고 제대해서 민간요법으로 오랜기간 치료을 했습니다.

 

작고하신 후 국가유공자 유족증이라는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훈청에 전화해서 알아보니 대상자가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전쟁에서 큰 공을 세우거나 전사하거나 부상을 입지 않아서 대상자가 아니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과연 이 나라를 공산주의로부터 지킨 분들이 누구일까요? 고지에 태극기는 누가 꼽을까요?

물론 큰 공을 세우거나 전사하거나 부상을 입은 분들도 공은 있습니다. 그 분들의 공을 폄하할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전쟁에서 신체멀쩡하게 열심히 싸웠기때문에 이 나라를 지켜 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을 참전군인들이 싸워서 지켜 내었기에 이 나라가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전쟁에 참여한 모든 참전유공자 유족에게 국가유공자 유족증이 발행되어서 이 나라를 지켰다는 자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전사자,부상자,참전자 이렇게 차별두지 말고 일률적으로 대해줬으면 합니다.

 

관련 법이 미비하다는것 문의해서 알고 있습니다. 하루속히 모든 분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국회 등에 요구하여 관철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수고하세요.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