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참여마당
  • 게시판
제목 2020년 제대군인 주간_국가보훈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0-05 조회수 782
파일첨부
제목없음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

2020년 제대군인 주간온라인 개최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 이하 보훈처)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2020년 제대군인 주간105()부터 8()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12년부터 매년 10월 둘째 주를 제대군인 주간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다.

해는 제대군인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제복을 입고 살아온 그분들의 삶에 보람과 자긍심을 갖게 한다는 의미를 담아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라는 표어(슬로건)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제대군인 주간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매체 등을 활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추진될 예정으로,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제대군인의 헌신에 공감하고 응원하는 대국민 참여 운동(캠페인), 그리고 제대군인들의 취·창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야기 공연(토크쇼)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제대군인지원센터 누리집(www.vnet.go.kr)을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을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 굿잡(Good Job)을 개최하여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대군인들에게 비대면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국가보훈처 누리집(www.mpva.go.kr), 국방티브이(TV) 등을 통해 모범적인 제대군인과 고용 우수기업을 소개하는 현장 다큐멘터리 ’00, 일복터졌네!‘ 참좋은기업 등이 방영된다.

 

한편, 보훈처는 앞으로도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을 예우하고, 그분들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로가기
:


브라보
마이 라이프
https://bravochallenge.co.kr/


 


제대군인
온라인 취업 : https://www.vnet.go.kr/


 


 


 





인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