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등록일 2023-07-20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3671
보도매체
뉴스1:https://www.news1.kr/articles/?5114368
코나스:https://www.konas.net/article/article.asp?idx=61138 
 
성  명  서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 강력히 규탄!!!
 
ㅇ 북한이 또다시 19일 새벽, 동해상으로 탄도 미사일 2발을 발사하는 등 잇따른 도발을 감행하였다.
 
ㅇ 이번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는 한미간의 NCG 출범회의 개최와 NCG 출범에 맞춰 미 핵잠수함인 SSBN 켄터키함이 부산에 입항하며 핵 억제력을 과시한 것에 대한 반발로 보인다. 
 
ㅇ 그러나 이와 같은 한.미의 대응은 북한의 연이은 핵 및 미사일  도발과 위협에 따른 한.미 연합 방위 차원의 조치이다.
 
ㅇ 따라서 대한민국 최고.최대의 제대군인들의 안보결성체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6.25 전쟁 정전협정과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1천 백만 향군회원의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 첫째, 북한은 핵 및 미사일 도발을 즉각 중지하라!
북한의 무모한 핵 및 미사일 도발 행위를 강력히 규탄하며 비핵화 약속을 지킬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 향군은 “핵은 핵으로 맞서야 한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으며, 북한이 핵 도발을 자행하는 순간 북한 정권은 종말을 맞게 될 것이다. 
 
■ 둘째, 정부와 군은 북한의 도발에 강력하게 대응하라!
정부와 군은 북한의 도발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긴밀한 한미 공조로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하여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태세를 확고하게 강구할 것을 촉구한다. 
 
■ 셋째, 국민은 국론을 결집하여 총력안보태세 확립에 역량을 결집하라! 
국가안보는 국가의 명운과 국민의 생존권이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다. 따라서 북한의 잇따른 핵 및 미사일 도발 위협에 맞서 국민 모두는 여.야, 이념적 진영 논리를 벗어나 한마음 한 뜻으로 우리의 안보현실을 직시하고 국론을 결집하여 국가 총력안보태세 확립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   
 
2023.  7.  19
 
대한민국재향군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