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급회활동
각급회소식
  • 각급회활동
  • 각급회소식
제목 청주시재향군인회 ,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 성대히 치러
등록자 청주시재향군인회
등록일 2019-10-08 오후 6:26:52 조회수 961

청주시재향군인회 , 67주년 재향군인의 날 성대히 치러

 

 

  청주시 재향군인회(회장 채수민)108() 공군사관학교 도산관에서 67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및 안보결의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식전행사로 부대견학, 1부행사는 자축공연, 2부행사는 기념식에 이어서 오찬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재향군인회 임직원 및 회원과 관계 기관, 보훈 및 안보단체 회원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재향군인회 채수민 회장은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기념하여 향군 가족들의 노고를 치하함과 동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국가안보 제2의 보루로서 안보 현실을 직시하고 지난 67년간 국방태세 완비와 산업화의 중추적 역군이었다는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미래도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상호 단합하여 대한민국 최고·최대의 안보단체로서 국민의 신뢰와 존경을 받는 향군건설에 매진하자.”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나라의 안보와 평화를 위해 이바지한 청주시재향군인회 임원 및 읍..동 회장 7명에게 청주시장 표창패를 수여하였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 공익 및 향군 발전에 이바지한 청주시 관내 상당구청장과 시향군 이사 및 동회장에게는 재향군인회 본회 회장 감사패 및 공로패와 표창장을, 청주시 재향군인회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공군전우회 회장(이균신)과 낭성면장(김광구)에게는 감사패를, 2019년 우수동회로 선발된 사창동회는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행사의 취지를 한층 드높였다.

 

   한편, 이 행사는 청주시청의 후원을 받아 청주시재향군인회가 매년 10월경에 준비 및 시행하고 있으며, 요 관계 기관장들과 시의회 의원 등 유력인사들이 참여하여 행사의 품격이 높아지고 있다.

 











 

 

인쇄 목록